도지코인 전망은 어떻게 될지, 그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트럼프 전대통령의 당선과 머스크의 지지로 암호화폐 시장의 황금기가 열린 듯, 도지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들의 가격도 연일 폭등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상승세가 얼마나 이어질지 투자자들의 궁금증도 더해지고 있는데요, 도지코인의 투자가치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도지코인은 12일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에서 1개당 591원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전일에 비해서 12%정도 오른 가격으로, 전날 국내 거래소에서의 거래량과 거래대금 중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트럼프 당선인이 신설하는 ‘정부효율성부’의 약자가 도지(DOGE)인데다, 머스크가 위원장을 맡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은 2013년에 탄생한 암호화폐로,사실 장난스러운 밈코인으로 시작되었으며, 별다른 관심을 받고 있지 않았지만 머스크가 구 트위터인 스페이스X에서 여러차례 언급하며 도지코인의 시세에 영향을 미쳐왔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와 유명 인사들의 관심으로 급성장하며 현재도 높은 시가총액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 비해 가격이 낮고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소액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1달러 목표가 단순한 상승세로 인한 영향이 아닌, 실현 가능한 목표치로 보이기 시작한 것은 트럼프가 대선에서 재선에 성공하면서 부터입니다. 트럼프는 자칭 ‘암호화폐의 아버지‘라고 불릴만큼 가상자산에 대해 친화적인 입장을 보였고, 선거 공약에도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규제를 대거 완화한 공약을 펼쳤는데요, 이로인해 대선이후 비트코인은 8만7076달러를 기록하는 등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전망에 영향을 주고 있는 트럼프의 대선 공약
- 취임 첫날 SEC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위원 게리 겐슬러 해임
- 국가 전략 준비 자산으로 비트코인을 비축
- 미국을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수도로 건설할 것.
- 비트코인에 대한 자본 이득세를 폐지
- 비트코인 채굴업 지원
- 암호화폐 규제 완화
- 셀프 커스터디 보호(비트코인 개인투자자를 보호한다는 뜻)
- 대통령 소속 암호화폐 자문위원회 출범
- CBDC(중앙디지털 화폐) 발행 금지
- 미국 정부 보유 203,650BTC 매도 안할것.
- 실크로드 설립자 로스 울브리히트 감형
- 이러한 트럼프 랠리가 계속된다면, 암호화폐 시장의 호황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도지코인과 머스크
도지코인 전망이 밝은 것은 일론 머스크로부터 영향을 받은 것으로, 그의 공개적인 지지로 인해 “도지 아버지”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2019년 4월부터 도지코인이 마음에 든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표해왔습니다. 막내아들을 위해서 도지코인 채굴기를 구입했으며, 도지코인에 관한 트윗을 지속적으로 올리자 도지코인의 가치는 폭등하기 시작했습니다. 머스크가 스페이스X의 결제 시스템으로 X-PAY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여기에 도지코인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은 기대감을 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지코인이 실제로 채택될지는 아직은 불확실합니다. 도지코인의 시세는 도지코인의 기술력과는 관계가 없고, 테슬라에 대한 호재가 나오거나, 일론머스크의 게시물에 따라 등락이 달려있어 본질적인 가치보다는 투기적인 수요로 인해 가격이 변동될 가능성도 크기때문에 신중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도지코인 전망과 시세, 머스크와의 관련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집권하게될 트럼프의 당선이 암호화폐 시장에 청신호를 가져다준 것은 확실하지만, 암호화폐시장은 등락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투자하며 도지코인 전망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시장에 대한 관심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투자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